본문 바로가기

아이폰/아이팟

iPod touch 아이팟 터치 5세대 16GB 모델 개봉기 및 디자인(실사) - 1세대와 비교 포함

지난달 새로 나온 아이팟터치 5세대 16GB 모델입니다.


개봉기는 기존 아이팟터치 5세대와 다를 게 없으니 생략하기로 하고..

간단히 디자인만 사진 몇 장 찍어서 올려보겠습니다.


사실 제품을 받기 전에 엄청나게 검색을 해 봤는데

출시한지 얼마 안 된 제품이라 그런지 실사를 찍어서 올린 개봉기가 하나도 없더라구요. (판매 시작한지 이제 1주일 남짓 된 것 같네요. 그 전엔 전파인증 받는다고 예약만 받았고..)


애플스토어에서 주문했는데 3일 걸렸네요. 국내 재고가 없는지 바로 중국에서 쏴 주더라구요.


아마 적어도 우리나라에서 이 모델 실제 사진을 실제로 찍어서 올린 사람이 제가 처음일 수도 있지 않을까 조심스레 예측해 봅니다. 실사를 찾고 계시던 분들에게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참, 이번 16GB 모델은 블랙실버 모델밖에 없습니다. 색깔이 이게 전부에요. 다른 색상은 없습니다.

앞면은 블랙, 뒷면은 실버..



앞면의 느낌인데요. 기존 아이팟터치도 블랙과 레드 모델을 잠깐씩이나마 사용해 봤는데

이번에 새로 나온 16G 모델은 모서리가 유리와 다른 색이라 조금 더 얇쌈하고 세련된 느낌...



돈없는 고3인지라 카메라 따위 없어서... 아이폰으로 찍어서 사진 품질은 별로입니다.

실물이 훨씬 이뻐요







정면에서 보면 정말 이쁩니다. 의외로 색이 다른게 이질감이 안 들고...
이쁘고 잘어울려요. 기존 아이팟터치보다 더 이쁘지 않나.. 싶어요 ㅋㅋ



뒷면 애플 로고가 검은색으로 바뀌었습니다.

16GB모델은 카메라가 없어요. 대신 뒤판이 무척 평평하고 아름다워요...



마이크가 상단으로 올라갔고 뒷면은 평평해 졌습니다. 너무 얇고(6mm대의 믿을 수 없는 두께)

너무 가벼워요.(86그램)





1세대 큰형님과 비교

화면 너비는 동일한데 제품 너비는 5세대가 훨씬 짧네요 - 그리고 테두리가 은색이라 더 얇아보이는...



저 아이팟터치 1세대는 아이폰5보다 두껍습니다.

6년 된 모델이죠..


128MB 램에 412Mhz ARMv7 프로세서 탑재한..

지금의 아이팟은 512램에 A9 듀얼코어입니다.



대놓고 보니까 훨씬 오른쪽이 이뻐요





비가 와서 밖에서 들고 있다가 한장 찍어봤는데

너무 이쁜 듯하네요 ㅋㅋ





확실히 애플제품은 애플 홈페이지에 나와있는 사진보다

실물이 훨씬 이뻐요


저가형 아이폰도 지금 말이 많은데

실물이 끝내주지 않을까 싶네요


혹시 기술적인 부분이 궁금하신 분들 계실까봐

예전 카메라 달린 5세대 쓰던 경험을 적자면


음악만 들으면 배터리 40시간 이상 가구요 (스펙상 40시간인데 더 갑니다. 직접 테스트 해봤어요..)

인터넷이나 단순 앱 사용시 7~8시간은 가는것 같고, 다만 게임하면 좀 빨리 떨어집니다.


FaceTime HD 카메라 달려있어서 전면카메라 화질 죽입니다.

페이스타임도 720p라 영상통화의 화질은 평소에 접할 수 있는 영상통화 중 탑이 아닐까 생각해 봅니다


 A5 프로세서지만 매우 빨라요. 아이폰4S보다 체감속도가 더 빠른 것 같은데 이건 그냥 새제품이니까 느껴지는 효과가 아닐런지 생각해 봅니다. 근데 정말 갤럭시S4 같은 최신 제품 쓰다가 A5칩 들어있는 아이팟터치 5세대, 아이패드 미니 같은거 써도 버벅이는 느낌은 없습니다.


512램도 그닥 부족하다는 생각은 안 듭니다. iOS7이 부드럽게 그럭저럭 잘 돌아가네요.

정식 나오면 더 좋아질 것 같은데..



아무튼 아름다운 디자인은 정말 마음에 들지만

아이폰5를 가지고 있는지라 약간 계륵이긴 하네요


iOS7 올려놓은 장난감으로 사용해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