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이야기/기기 리뷰

아이팟터치 5세대 블랙 실용적인 디자인/카메라/배터리/속도 후기

형식적인 다른 리뷰들은 네이버에 치면 널려있으니, 실사용을 하면서 느끼게 되는 점에 대해서 그냥 간단하게 써 보겠습니다.


1. 디스플레이 & 디자인


대박. 말이 필요없습니다. 인셀 디스플레이인데, 화면 속 아이콘을 만지는 느낌입니다.

시야각과 상세한 디자인은 이쪽을 참고 : http://tmaking.net/155


길어진 화면이라, 표시량이 많아져서 실제로는 0.5인치 커진것뿐이지만 느끼기엔 되게 많이 커진 것 같습니다.

두깨는 정말 만지는 순간 ㅎㄷㄷ 싶다는 느낌이 들 정도로 얇습니다.


아 그리고 기스 생각외로 잘 안 생깁니다.

걍 전 생팟 쓰려고 합니다. 참고 동영상 >  http://www.youtube.com/watch?v=Ix805hYt9ns 

아이팟 터치 스크래치 테스트 영상입니다.


설명 안해도 아시겠지만 왼쪽이 5세대 아이팟



다만 실제 사용시 아직 4인치 화면을 미지원하는 앱들이 많아 위아래로 빈 화면이 종종 나오는데, 은근 좀 짜증나긴 합니다. 빨리 16:9 지원 패치를 좀 해줬으면..


왼쪽 : 3.5인치 화면 3:2 비율 그대로 작동하는 옛 어플

오른쪽 : 트위터(4인치 지원)


이게 별 문제 없을 거 같으면서도 짜증나는게 뭐냐면, 키보드 위치입니다.



이렇게 4인치 지원 앱과 미지원 앱을 사용할 때의 키보드 높이에 차이가 생기게 되는데

... 이게 제일 화가 납니다. 키보드...



2. 배터리



3시간 8분 사용 후 64% 입니다.

이 배터리 측정에는 약간 부정확한 점들이 있을 수 있습니다.


1. 구입 당시 배터리가 60% 정도 있었는데, 30% 정도로 떨어질때 까지 쓴 뒤 10와트 어댑터로 완충시키고 바로 측정시작했습니다. 완방 후 완충이 아니라 구입 당시의 배터리 상태가 적용되어 있습니다. 완방을 한번도 안 했으므로 배터리 최적화가 안 되어있습니다.

2. 아이팟 터치는 원래 배터리 % 표시가 지원되지 않는데, 백업본을 수정하는 방식으로 강제로 표시되게 했습니다. 이거 약간 부정확합니다.

3. 캡쳐하는 순간에는 제가 화장실에 있어서 잠시 끊겼습니다만, 와이파이는 항상 켰고 한순간도 끄지 않았습니다.

4. 저 3시간 8분 동안에는 음악 + 인터넷, 클리앙, 트위터, 페이스북, 잠깐이지만 아스팔트 7같은 게임이나 1080p 재생도 했습니다. 꽤나 하드하게 사용했다고 생각합니다. 화면만 켜져있게 내버려두거나 음악만 재생되게 두지 않았고 계속해서 사용을 했습니다.


3. 카메라

아래는 아이팟터치  5세대로 찍은 사진들입니다. 원본이고, 누르면 커집니다.



여자분은 모르는 분이십니다. 죄송합니다..


제 기숙사 책상인데, 심각하게 더러워서 죄송스럽게 생각합니다... 실내사진 샘플이에요.


보라돌이 현상은 생각외로 그냥은 안 생기고, 광원을 화면에 들어올락말락하게 한 뒤 일정한 각도로 잡아야지만 생깁니다. 전혀 신경쓸 필요가 없을 듯합니다.


아이폰 4나 4S에 비해 화각이 아주 약간이긴 하지만 좁습니다. 이부분에서 약간 실망하긴 했지만 화질과 이미지 퀄리티 부분은 만족스럽습니다.


4. 라이트닝 케이블

http://tmaking.net/156 참고하시면 됩니다. 케이블 두개 들고다녀야 하는것 빼고는 매우만족.


5. 속도

 제가 여지껏 아이폰 4를 주로 사용해서 그런지, 주변 친구들 4S를 만져본 느낌보다 왠지 더 빠른듯한 느낌이 들었습니다.

 

그냥 영상으로 찍어봤습니다.

피씨웹은 갤삼이랑 비슷하고

모바일웹은 더 빠르네요.

 

http://www.youtube.com/watch?v=ST447WuoJYg

 



여태까지 쓰면서 느낀 점입니다. 궁금하신 점은 댓글 달아주시면 답글 달아드릴게요.


(아이폰 4로 촬영한 아이팟 터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