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충 오늘 하루 써본 평입니다.
1. 젤리빈, 언론에서 극찬했는데 그래서 엄청 기대했는데 막 기대한것처럼 아이패드만큼 부드럽지는 않습니다.
기존 안드로이드에 비해선 확실히 부드럽긴 한거같은데 언론에서 홍보한것처럼 "아이패드 아이폰 킬러" 가 될만큼 터치감이 좋아졌다고 그랬는데 좀 무거운 인터넷 페이지 스크롤한다던가 할 때 확실히 아이패드보다는 못합니다. 그래도 이정도면 훌륭하다고 생각합니다.
2. 배터리는 아이패드보다 조금 떨어지는 듯 합니다. 그래도 이 정도 가격에 이 정도 배터리라는게 정말 장난아니게 좋은 것 같습니다. 아이폰4가 와이파이 브라우징 시 배터리 10시간인데 대략 이정도는 갈거같아요
3. 테그라 3 생각보다 좋습니다. 12코어 그래픽은 정말 끝내주네요. 테그라 존에서 설치한 게임들 정말 끝내줍니다.
벤치마킹 스펙으로는 전세계 모바일 그래픽 중에서 패드3이 제일 좋고, 그다음이 패드 2, 그다음이 아수스 트랜스포머 프라임, 그다음이 넥서스 7이네요.
테그라존에서 무료로 제공되는 게임 중 하나인데, 아래 물에서 보이듯이 저런 반사효과 하나하나까지 상당히 디테일하고, 50Fps 이상의 프레임을 보여줍니다. 게다 이 게임은 테그라2때 나온거라 그래픽이 좀 떨어지는 수준입니다. 테그라3용 게임은 더 끝내주더라구요.
4. 화면 질도 좋습니다. 7인치에 1280 800이라 ppi도 좋구요. 시야각 178도.
5. 페이스언락 인식속도가 아샌보다 대폭 개선된 듯 합니다. 0.5초가 안걸리고 인식해서 잠금이 풀리는듯합니다.
어두운 조명에서, 혹은 안경을 껸 상태에서의 얼굴을 추가로 등록할 수 있어서 인식률은 더 좋아졌습니다.
6. 지원 앱이 좀 적긴 합니다. 흔히들 알고 있는 어플 탭소닉 같은 국내 게임같은것들은 넥7 플레이스토어에서 검색해도 안나옵니다. 어쩔 수 없죠 뭐.. apk 깔면 작동하긴 하려나요.
7. 기본 카메라 앱도 기본 뮤직앱도 없습니다. 있는건 구글 플레이 뮤직인데, 얘는 구글 뮤직 서비스랑 연계되어 있는 음악 앱이라 그런지 배터리 소모량이 도저히 음악만 재생하는 어플이라고 보기 어려울 정도로 배터리를 많이 쓰는 듯 합니다.
8. 발열은 약간 있는 편이나 갤럭시S2같은 폰에 비하면 아무것도 아닙니다.
9. 미국 모델이라 충전기에 돼지코가 필요한데, 없어서 컴퓨터 USB로 충전했더니 완전 느리고(해외 포럼에 의하면 18시간 걸린대요) 충전하면서 이녀석을 쓰면 오히려 배터리가 닳고(아이폰 사용자로서 너무 놀랐습니다. 충전기를 꽂고 쓰면 오히려 배터리가 닳는다는 소문만 들었는데 정말이었다니) 그래서 좀 충전이 귀찮습니다.
기본 충전기 출력은 2A입니다. 아이패드와 같습니다.
아이폰 충전기(1A)로 충전시 충전중으로 안 뜨고 충전 인식이 안 되어서 안되는줄 알았는데
충전이 되긴 합니다. 충전중이라고 인식을 못합니다. 천천히 충전이 되긴 합니다.
아이패드 충전기 꽂아보고 싶은데 아직 못해봤구요, 갤럭시S 충전기 (0.7A) 로도 충분히 충전이 되긴 하는데
다 충전하려면 5~6시간은 걸릴 듯 합니다. 얘는 충전중 인식 됩니다.
갤럭시S3 충전기 (1A) 로 지금 충전중인데 이게 제일 나은듯합니다. 인식도 되고 충전속도도 나쁘지 않습니다.
대략 4시간 정도에 완충될 기세... 그래서 9900원에 지금 넥7 호환 충전기(2A짜리) 샀습니다. 모레 오겠죠..
충전기를 은근 가리네요.
일부러 PC웹만 두시간 내내 주구장창 돌아다녔습니다. 20% 정도 닳네요.
대략 8~10시간의 사용시간은 보장되는 듯 합니다.